본문 바로가기
애플 기기 관련 정보

애플 워치의 메탈 스트랩 ! 티타늄 스트랩을 껴야 하는 이유

by 애플 매니아 2021. 7. 14.

우리는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메탈 스트랩도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그래서 메탈 스트랩을 구매하고 착용해본다. 그리고 무더운 여름날 얼마 가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애플 워치 메탈 스트랩 ! 티타늄 소재

일반 메탈을 무더운 여름에 착용해보고  얼마 가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발견했다면 여러분은 스탠리스 소재가 몸에 맞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라. 해결책은 있다.

 

바로 티타늄 소재의 메탈 스트랩을 사용하는 것이다. 물론 온라인 마켓에서 검색해보면 티타늄 소재로 된 메탈 스트랩이 존재한다. 그것이 바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해줄 것이다.

 

티타늄은 높은 강성과 높은 강도를 갖고 있으며 사람의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따라서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면 된다. 일반적인 오토매틱 시계 브랜드인 오메가나 오리스, 론진 등을 보면 같은 오토매틱 시계 시리즈인데 티타늄 소재의 시계가 더 비싼 것을 알 수 있다. 

 

높은 강성과 높은 강도를 갖는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피부에 자극이 적기 때문이다. 

 

여름에 스탠리스 소재는 더 자극적이다.

여름에 스탠리스 소재가 더 자극적인 이유가 있다. 우리 몸의 염분인 땀과 함께 스탠리스를 부식시키면서 나름의 불순물이 만들어져 피부에 트러블을 만들게 된다. 

 

따라서 같은 스탠리스라도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피부 트러블이 적은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다. 여름에는 스탠리스 소재를 가능하면 피하라 비싼 것은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같은 스탠리스 소재도 등급이 있다.

아주 오래 전 어떤 시계 유튜버의 콘텐츠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스위스 시계 브랜드인 태그호이어의 메탈 스트랩은 더 고급지다는 정보를 들었었다. 그래서 영상으로 설명해주며 직접 보여주는데 내구성과 재질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났던 것을 본 적이 있다.

 

따라서 비싼 제품에 이유가 있는 두 번째 이유가 되는 셈이다. 

댓글